오늘은 강아지 백내장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초기 수술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궁금해하실 비용적인 부분부터 정보를 공유드리자면, 일단 강아지 백내장에는 수술비용과 검진비용으로 나뉘어있습니다.
강아지 백내장 초기 수술비용
강아지 백내장 초기 수술비용은 수술비용 평균 200만 원, 검진 비용 평균 100만 원으로 잡아 총 30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내장 수술 후에 추후 관리하는 부분에도 부가적인 비용이 추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내장 수술 후에도 상태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 재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 동물병원을 찾으실 때 제대로 잘 찾으셔야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 병원 찾는 방법
필자 라때 시절에는 강아지 병원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배짱 장사하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한 번은 강아지가 백내장 걸려서 백내장 수술을 받았는데, 증상은 아예 회복이 안되고 반대편 눈마저 백내장이 걸렸더군요.
결국 따지지도 못하고 그냥 죄송하다는 답변만 받고 돌아간 게 기억이 납니다. 요즘 같았으면 난리가 났었지만, 그때 당시에는 그 동네에 동물 병원이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는 필자 입장에서는 다른 강아지 케어도 전부 그 병원에서 이용하는데, 싸우고 나면 갈 곳이 없어지니 어쩔 수 없이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요즘은 예전만큼 병원이 적지도 않고 널린 게 병원이니까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정보의 양이 많아져서 그만큼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그러하오니 처음에 병원 찾는 것이 번거롭다고 게을리하시면 후회할 수도 있사오니 필자 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제대로 된 병원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그러면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병원을 찾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팁을 알려드리자면, 일단 해당 견종을 파악 후에 해당 견종에 대한 경험이 많은 수의사를 만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 내부질환 외부 질환인 경우에는 사람처럼 데이터 축적이 덜 되어 있어서, 경험이 많은 수의사를 만나셔야 합니다.
이어서 백내장에 대해서 해박한 동물 병원을 가시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예를 들면 백내장이나 녹내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동물 병원이나, 해당 견종에 대해서 잘 아는 수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찾는 방법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둘 중 보이는 것은 전부 전화해서 상담을 나누시고 직접 발품을 이리저리 팔러 다시면서 적극적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 치료 후
경험이 많고 백내장 수술 기술이 좋아 백내장 치료를 마치셨으면, 이제는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는 눈질환이 굉장히 많습니다.
눈질환이 왜 많은지 본질적인 원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눈질환이 많은 이유는 자외선 때문입니다. 자외선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데, 사람 같은 경우에는 양산이나 모자 마스크로 보호합니다.
자외선이 땅에서 튕겨 나와 반사되어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자외선이더라도, 사람의 키 높이만큼 다가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강아지는 사족보행이지요. 즉 자외선이 땅으로 내려쬐고 튕겨져 나옴에 바로 직격으로 맞기 때문에, 웬만해서 강아지 산책은 늦은 오후나 이른 아침에 시키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야외 외출을 오랫동안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강아지 유모차 사용이나, 실내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백내장 관련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강아지 백내장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강아지가 이미 백내장에 걸렸다면 강아지 백내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으시고,
아직 강아지가 백내장 걸리진 않았는데, 미리 정보를 알아보고 싶었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위에 언급드린 본질적인 자외선 원인 부분을 참고하시어 강아지의 눈건강에 힘을 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포스팅 마치며 다른 강아지 정보에 대해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