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경 치료 후 크라운 비용과 기간 그리고 보험이 적용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크라운과 신경치료의 보험 적용여부는 불가능하다입니다.
치료를 위해서 진행하는 것도 맞지만, 크라운 같은 보철물인 경우에는 예방의 목적이므로 치료하는 과정의 목적과 상이하기에 실비 청구가 안됩니다. 다만, 별도로 따라 치아 보험을 가입을 한다면 가능한 부분이지요.
그래서 실비 하나만으로 치아의 진료를 받아 보험혜택을 받는다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치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경 치료 후에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크라운으로 할 건지 임플란트로 할 건지 말이지요.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씌우더라도 나중에 되면 그 틈으로 이물질이 들어오기에 충치를 유발하고, 결국 탈락하게 됩니다.
그에 반면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한번 식립하고 관리만 잘해주신다면야 평생 사용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크라운 평균 비용은 35만 원 정도 하며, 임플란트 평균 비용은 70~9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크라운을 하고 나서 10년 뒤에 임플란트를 해야 되므로,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크라운인 경우에는 지르코니아 금니 등등 많이 있는데요. 가장 저가의 보충제를 사용하시어 크라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에 의해서 보충제가 깨지는 확률보다, 안에서 썩어서 자연적으로 탈락될 확률이 더 높으니, 굳이 지르코니아 하실 필요 없습니다.
지르코니아는 임플란트 하실 때 가장 적합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원하시는 치료 방향을 설정하시고 케어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치료의 보험 기간은 경우에는 보통 보험료를 계속 납입한다는 가정하에 보험사마다 기간이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직접 전화로 물어보시는 방향보다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시어 보험료와 보장내용 약관을 필히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