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아지 유전자 검사 종류와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강아지 유전자 검사를 왜 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강아지 유전자 검사는 강아지의 혈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잔병치레 때문에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형견들은 다리 관절이 약하거나 기관지가 약한 강아지들도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단순히 귀엽다고 키우는 경우에는 나중에 노견이 되었을 때 손이 많이 가고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를 많이 키워보신 분들은 이러한 유전자 검사를 미리 실시를 하고 키우시곤 합니다.
강아지 유전자 검사는 강아지의 종마다 딱딱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종이 같더라도 강아지마다 다릅니다. 사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아지 유전자 검사 나이
강아지 유전자를 받으려고만 하였지 언제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성장을 다 마친 후에 진행하곤 합니다. 성장이 어느 정도 되어야 유전적으로 발현이 전부 나타나기 때문에 보통은 어느 정도 자란 다음에 진행합니다.
만에 하나 번식목적, 특정품종 등의 질환 등등의 이유로 진행하실 분들은 미리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빨리하고 늦게 하고 무엇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니즈의 방향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강아지 유전자 검사 비용
강아지 유전자 검사 비용은 평균 20만 원 정도 가격대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동물병원마다 가격대가 다르긴 하지만 주로 단골 동물병원인 경우에는 조금 더 가격을 저렴하게 해 주더군요.
요즘 펫보험 많이 나오는데 펫보험도 한번 참고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아직 안 들었지만 주변에 아는 견주님들은 그래도 좋은 점이 있다고 소개해주더군요.
아무튼 보험에서도 유전자 검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나 보험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사오니 이 부분은 별도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강아지 유전자 검사 정보
강아지 유전자 검사로 알아볼 수 있는 정보는 첫 번째로 혈통입니다. 품종이 누구와 누가 섞였는지 혹은 조상이 누구인지 등등 거슬러 내려가 조상 품종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추측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는 유전질환입니다. 강아지에게 가장 흔히 나타나는 질환 중에 손꼽히는 것은 관절, 심장 질환인데요. 유전자 검사로 인하여 선천적으로 관절과 심장의 상태를 체크하고 이에 미리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이 약한 품종의 소형견은 아무래도 산책시간 및 외출 시 행동요령 등등의 정보를 찾아보시어 확인해 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로는 행동특징입니다. 강아지의 기질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지요. 복종하는 강아지가 있고 복종하지 않고 그냥 기생하며 살아가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주인을 좋아하는 강아지와 주인 비유를 맞추는 강아지는 전혀 다른 결의 강아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전자 검사를 통하여
이 품종이 주인에게 충성심이 높은지 안 높은지 미리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만에 하나 충성도가 낮다면 후천적인 환경을 만들어 길들일 수 있사오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품종 하나로 묶어서 판단하시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오니,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품종이 같더라도 기질과 행동습관 그리고 유전적 질환은 모두 다르오니
색안경 착용하여 바라보시는 것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강아지 유전자 검사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부디 이러한 정보 잘 취합하시어 좋은 강아지 키우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