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뒤로 꺾임 증상은 반장슬 증상이며, 보통 둔근과 복근이 약화되어 골반이 흔들려서 생기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부분은 교정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보통 반장슬 같은 경우에는 휜다리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무릎 휜다리가 있으신 분들은 휜다리 전용깔창 신발에 부착하고 걸으시면 됩니다.
무릎 뒤로 꺾임 증상은 개선하는 방법은 걷는 자세부터 교정하시면 빠른 기간 안에 고칠 수 있습니다. 걷는 자세는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다음에, 보폭을 좁히시고, 복근에 힘을 주는 것이 아닌 복근을 위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펴주시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 감각이 뭐지? 이 느낌이 뭐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그냥 자연스럽게 시선을 정면보다 위쪽을 들면서 걷는 연습을 하시게 되면 상체가 점점 뒤로 이동하면서 정립되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이 느낌을 알고 난 다음에야 배를 위쪽으로 당기는 느낌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배를 위로 당기게 되면 자연스레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게 되고, 그 두 부분을 의식하며 몇 개월 동안 걷기 연습만 하시면 자연스레 반장슬이 교정되게 됩니다.
선천적인 반장슬이야 그냥 앉아있을 때 기지개 쭉 켰을 때 뒤로 젖혀지는 것은 개선할 수 없지만, 걸을 때 만이라도 혹은 서있을 때 만이라도 반장슬이 없게끔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걷는 자세를 습득하시어 완벽하지는 않지만, 반장슬 교정 잘 이루어 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