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 고양이가 변비와 혈변으로 인하여 고생을 하고 있길래, 올리브유와 차전자피를 마시게 하였더니 오히려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있더군요. 그래서 필자가 이러한 자연식의 방법으로 사용하지 아니하고 어찌 대처하였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길고양이 기준으로는 변비가 잘생기지 않습니다. 워낙 유전자 자체가 길고양이 인지라 소화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윗세대로 부터 개선되어 물려 받는 부분이 대부분인지라 변비 증상이 생겨도 금방 개선이 되곤 하는데요.
맨 처음에 고양이 구매하셨을때 펫샵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아무래도 조금 유명한 종인 경우가 많아서 변비나 혈변의 상황에 다다르면 병원부터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어떤 병원을 가야하느냐? 고양이 병원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가셔야 합니다. 즉 해당 키우시는 고양이 치료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아가시어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일단 고양이 같은 경우에는 각각 유전적으로 물려받은 기저질환적인 부분이 많이 있어서, 애당초 처음에 고양이를 키우셨을때 유전자 검사를 통하여 진행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1차적으로 유전자 검사를 하시고 동물병원에 방문하시어 변비와 혈변 부분에 대해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나이스한 부분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야기가 너무 두서 없이 이야기를 드렸는데, 고양이 변비나 혈변 부분에 대해서는 무조건적으로 동물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하고, 만에 하나 평상시에 이러한 증상을 줄이시려면 매 시간대에 사료와 물을 직접적으로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