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사료 추천 종류 총정리

오늘은 포메라니안 사료 추천과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견 강아지는 사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단, 사료를 고르실 때는 가급적이면 사람이 먹는 밥을 중단하시는 것이 사료의 효능을 더욱더 돋보여주는 효과를 보여줄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료의 종류는 단백질 위주의 사료, 탄수화물 위주의 사료, 그리고 식이섬유의 위주의 사료 이렇게 1대 1대 1 비율로 나뉘어있습니다.

가장 밸런스 좋은 사료를 고르시는 것이 어찌 보면 좋은 사료를 고를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소형견 기준에서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중보다는 식이섬유 비중이 큰 사료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왜일까요? 소형견은 일단 산책시간이 굉장히 짧습니다. 하루 30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천적으로 중형견 보다 관절이 약하기도 하고 위장의 크기가 작기도 하여서 소화력이 느리고 활동량도 적어서 적은 양에도 살이 금방 찌게 됩니다.

즉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비중이 크면 그만큼 산책을 많이 시켜야 하는데 관절 문제가 걸리니까 식이섬유 비중이 큰 사료를 주시는 것이 가장 적절한 선택입니다.

강아지를 마당에서 풀어놓고 키우지 않는 이상, 아파트나 빌라 같은 집에서 키우시는 분들은 식이섬유 위주의 사료를, 활동량이 많고 휴식하기 편한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시는 강아지는 탄수화물 및 단백질 비중이 높은 사료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그냥 단순히 강아지에게 좋은 사료라고 하시어 구매하지 마시고, 현재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의 특성을 파악하시어 어떤 사료가 자신의 강아지에게 적합한지 알아보시고 해당 사료에 대한 선택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