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유선조직이 발달하여 몽우리가 생기는 경우가 나타나는데요. 단순히 현 형태를 유지하는 경우면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지만, 몽우리 자체가 딱딱해지거나 분비물이 계속 나오거나 통증이 생기면 곧장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몽우리 같은 경우에 거의 대부분은 유관에 젖이 고여 들면서 통증이 생기거나 붓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유관에 고여진 젖을 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배출하였음에도 통증이 지속되면 다른 질병의 원인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진단받는 병원 찾는 방법은 지방종이나 낭종 섬유종 같은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동네 근처의 병원도 괜찮으나, 최소한 다섯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 이유는 같은 전문의지만 시술하는 경험의 횟수는 전문의마다 다릅니다. 믿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만약의 변수에 대해서 미리 대처하는 방향이오니 웬만하면 여러 군데 병원을 돌아다니시면서 찾아보시거나
그게 조금 번거롭고 귀찮다 싶으시면 위에 언급한 전문화된 병원을 방문하시어 해당 증상에 대해서 진료 후에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 자체가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상체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주시면서 온찜질을 해주시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간단히 자가치료를 이용하여 개선이 가능하지만, 단순히 유관에 고여있어서 생긴 것이라며 가볍게 넘기셨다가는 혹시 모르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사오니 조금만 의심되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관에 젖이 고여 염증이 생긴다 하더라도, 그 염증이라는 부분 또한 내부기관에 생기는 열을 발생하는 부분이므로, 전체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면역력 저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사오니 빠른 원인 파악과 빠른 대처법으로 치료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